이슈톡톡

국내 자동차 브랜드 알아보기

정알못 2021. 9. 5. 22:44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외국산 자동차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경쟁 심화에 따른 타개책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완성차 업체들의 구매 정책 변화는 자동차 부품산업을 보다 경쟁적이고 개방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부품 업체에 대한 복수 납품이 허용되고 완성차 업체의 자원조달 관점이 국내에서 글로벌 경쟁 조달로 확대되면서 공급망 글로벌화는 국내 자동차 부품사들이 생존하기 위한 필요조건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 포 투모로우 캠페인(1)

환경 운동가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

환경 운동가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UNDP 산하 'UNDP 액셀러레이터 랩스' 그리고 '현대 크래들'과의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현실화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선정된 솔루션의 액셀러레이팅은 5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대차와 UNDP는 솔루션이 현실화되는 상세한 과정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9월에 있을 UN 총회 기간에 선보일 방침이다.

 

기아 (2)

현대·기아 고객 4명 중 3명은 다시 현대·기아 선택

현대기아차와 기술 협력할 벤처 찾습니다.(2021.05.06.)

화학소재를 만드는 벤처기업 A는 차량 내·외장품 접합 기술과 관련해 현대·기아자동차의 1차 협력사와 기술협력 관계를 맺고, 작년 말 공동 특허를 출원했다. A사는 특허 등록 절차가 끝나는 데로 개발 기술이 현대·기아차 차기 모델에 들어갈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전동화(배터리·연료전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정보기술(IT)·소프트웨어(SW), 자동차 부품, 스마트 팩토리 등 5가지 분야로 한정했다.

GM대우 (4)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다양성위원회가 GM이 한국사업장에 대한 믿음을 던져준 신호가 될지, 아니면 철수를 위한 사전정지 작업인지는 아직 판단하기엔 이르다. 앞으로 GM 사측이 보여주는 모습에서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서울와이어(http://www.seoulwire.com)

) 스파크, 트레이블레이져

 

르노삼성 (5)

르노삼성 사장 "두 번의 기회는 없다" 노조 파업 '경고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지금 시기를 놓치면 우리 차를 보여줄 기회를 놓치는 것이며, 미래를 더욱 불투명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르노삼성, 파업직장폐쇄무기한파업

) QM6, XM3

 

쌍용 (3)

마힌드라 쌍용차 회생절차 이후에도 전기차 지원 계속”(2021-05-07)

쌍용자동차 모기업인 인도 완성차 업체 마힌드라&마힌드라가 쌍용차의 기업회생절차 이후에도 계속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사업 전반이 아닌 전기차 개발에만 국한된 것으로 보인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90619&code=11151400&cp=nv

인도 마힌드라& 마힌드라 계열 국내 판매실적 6위 브랜드

) 티볼리,코란도

 

(6) 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자동차산업 관련 법령 및 각종 정부규제로서는 형식승인 및 확인검사 등 자동차의 안전관련 규제, 배기가스, 소음, 유해물질 등 환경 규제와 공정거래관련 규제, 수출입 관련 규제, 교통운수 관련규제 및 각종 자동차 관련 조세제도 등이 있습니다.

특히, 현재 자동차의 구매등록소유운행과정에는 모두 14종의 세금이 부과되고 있는데 등록세, 취득세, 자동차세 등 유사 성격의 세금을 중복 부과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교육세, 농어촌특별세 등 자동차와 무관한 세금을 부과하여 소비자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